한국전뇌사고연구소

Korea Whole Brain Thinking Institute

온머리교육법(Onmerinetics)의 산실

 

 
설립취지
1981년 10월 3일!
이렇다 할 부존자원이 없는 우리나라의 장래는 인간자원 개발에 있습니다. 새천년의 주인공이 될 우리 아이들이 원만한 인성과 창조적 두뇌를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연구·개발·실행하기 위해 한국전뇌사고연구소가 설립되었습니다.

지난 42년 동안 한국전뇌사고연구소는 각고의 노력과 정성을 다하여 온머리교육시스템을 연구·개발하고 보급해왔습니다. 온머리교육시스템은 그 기본원리를 밝히는 온머론(Onmeron), 뇌발달 성향을 알아보는 BPI진단프로그램, 그리고 좌뇌와 우뇌가 균형과 조화를 이룬 뇌발달을 촉진하는 온머리그램(Onmerigram)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어느 미래학자가 확언했듯이 21세기는 ‘뇌과학이 주도하는 두뇌혁명시대’가 될 것입니다. 땅이나 돈을 많이 가진 자가 부자인 세상이 아니고 원만한 인성과 창조적인 두뇌를 가진자가 부자인 세상이 된다는 뜻입니다. 다가올 미래 세계는 영국의 대시인 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 1757~1827)가 ’한 알의 모래에서 온 세상을 본다‘고 노래했듯이 그런 지혜를 지닌 온머리형 능력자들이 이 지구촌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밀레니엄 비전을 만들어 내는 한국전뇌사고연구소는 온머리교육시스템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교육방법의 하나로 발전시켜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아이들을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창조적 두뇌를 가진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기 위해 주어진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